본문 바로가기
아로마 오일

시더우드

by 嘉 山 2020. 8. 1.

[아로마테라피] 시더우드 에센셜 오일

학명: Cedrus atlantica

별칭: 모로코 시더우드(Moroccan Cedarwood)

생태와 원산지: 아틀라스 시더우드는 유명한 레바논 삼나무(Lebanon cedar)에서 유래.
레바논 삼나무는 레바논과 키프로스(Cyprus)섬에 야생으로 서식한다. 현재는 이 삼나무들을 에센셜 오일 증류 또는 재목을 목적으로 벌목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따.
아틀라스 시더우드와 버지니아 시더우드는 화학적으로나 후각적으로 완전히 다르다.
아틀란티카 나무는 소나무이고 버지니아 시더우드는 사이프러스이다.

히말라야 시더우드 라고 부르는 Cedrus diodora는 히말라야 산맥의 높은 고도에서 자란다.
'레바논 시더우드'라고 부르는 Cedrus Libani는 레바논의 산약 지역과 키프로스섬에 야생으로 서식한다.

레바논 시더우드 오일로 공급되는 오일은 거의 Cedrus atlanitca를 증류 추출한 오일이다.

특성: 색상-노란빛을 내는 것에서 오렌지 노랑 또는 짙은 갈색이며, 때로는 짙은 점착성을 띤다.

역사적 이용: 고대 이집트에서는 미라의 방부처리, 화장품, 향수용으로 사용되었다. 레바논 삼나무는 건축 재목으로 유명하다. 삼나무는 성경에서도 언급하였으며 이것은 비옥하고 풍요한 모든 것을 상징한다. 비뇨기 및 폐질환의 방부성이 아트라스 시더우드의 치유적 본서라 말했으며 프랑스의 의사는 만성 기관지염의 여러 임상실험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기록했다.

적용 및 임상: 원형탈모증 치료를 위한 아로마테라피 마사지 블렌딩에 사용했다. 그 결과는 아틀라스 시더우드를 함유하는 마사지 블렌딩이 44%라는 상당한 개선 효과를 나타내었다.

적용증상
림프계- 림프 배수를 증가시키고, 축적된 지방의 분해를 촉진시키는 것으로 유명하다. 완만한 이뇨 작용으로 셀룰라이트 및 부종 치료에 사용할 수 있다.

신경계-스트레스, 불안, 긴장을 줄여준다.

호흡계-세스퀴테르펜 케톤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뛰어난 점액 용해 효과가 있으며, 점액분비 증세, 기침, 만성기관지염의 치료에 사용

비뇨기계-방광염과 이뇨관 감염을 치료하는 데 권함.

피부계- 수렴성 및 방부성 때문에 모발과 피부 관리시 지성피부, 여드름, 비듬, 지루성 두피의 개선에 사용. 또한 모발 성장을 강화시키고 비듬을 경감시키는 것으로 유명하다.

안정성 및 주의점: 무독성, 무자극, 비민감성.
임신중에는 사용하지 않는다.

[아떼 블렌팁] 시더우드
불면증레시피 1 ( Bed Time Blend): 시더우드2방울 / 라벤더 2방울/ 마조람 2방울 디퓨저에 디퓨징해주세요.

불면증레시피2: 세레니티 5방울 / 밸런스 5방울/ 시더우드2방울 디퓨저에 디퓨징해주세요.
혹은 캐리어오일 10미리에 블렌딩 후 잠자기전 발바닥에 발라주세요.

헤어루트세럼 레시피: 로즈마리 18방울/ 라벤더 18방울/ 시더우드 18방울/ 타임 18방울
/ 퓨어 에뮤오일 혹은 카밀라 오일 혹은 호호바 오일 14미리

'아로마 오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즈오일  (0) 2020.08.02
비 염  (0) 2020.08.02
두렵고 불안한 마음에 피스필  (0) 2020.07.31
불면증이나 수면장애  (0) 2020.07.30
하지 정맥류  (0) 2020.07.27

댓글